식객맛집

밍크고래부산참치

업종 일식/횟집 글쓴이 바다보며한잔 http://m.blog.naver.com/sunyen97
주소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485-19 전화번호 051-806-0770
등록일 13-04-16 평점/조회수 7,46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부산맛집/서면맛집]밍크고래부산참치-좋은 가격에 양질의 고래와 참치를 즐기다.

 

 

 

 

 

 

 

 

 

 

 

고래와 참치.  이 두가지 안주는 술 꽤나 먹는 주당이라면 다들 좋아할 안주임에 틀림없다.

내 나이 또래라면 참치보다는 고래고기를 먼저 접하셨을 터이고 그것도 오리지날 보다는 짝퉁고래고기를 먼저 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고래고기에 대한 선입견이 나쁜 분들도 많다....

두가지 안주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비싸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가지라도 넉넉하게 먹기가 어렵다.

그런데 두가지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이 생겼다.

나랑은 오래전에 까페의 회원으로 알게된 친구였는데  그 닉이 "부산참치이다.

원래 참치장사를 하다가 다른 길로 외도를 하였다가 오랜 시간이 지난 다음에 원래의 일로 돌아왔다.

서면 영광도서 앞 골목이고 롯데 서면점 길건너편 골목에 있는 "밍크고래 부산참치"이다.


 

서면 영광도서 앞에 보면 할매회국수집이 있는데 그길로 쭉 올라오면 된다. 사리원 냉면집 인근이다.


 

메뉴는 두가지 고래와 참치 두가지이다. 이쯤되면 떠오르는 집이 있을거다. 바로 사상의 이웃집인데, 시스템은 그집에서 따온거라고 보면 된다.

이웃집 사장과 이집 주인장은 누구보다 친한 사이인데 실제로 이집을 차리기전에는 가장 많이 이웃집을 드나들었던 사람이고 이웃집 사장도 오픈할 때 많은 도움을 주었다.


 

간단한 상차림....


 

막 개업을 하다보니 밑찬이 의욕적으로 나왔다. 다양하고 술안주될 만한 것들..... 오랜만에 맛본 장어묵과 두투.....


 

참치 큰걸로 주문했다. 뱃살만으로 구성되었는데 혼마구로 뱃살의 양이 많다. 인당 두점이 넘는다....ㅎ


 

참다랑어 뱃살에 대해서는 조금 이야기를 해야겠다. 생각보다 양이 많이 나왔다. 개업초기라서 그런 건지 아니면 친해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다.

계속 이리 나와준다면 땡큐지만 혹시 이리 안나오더라도 주인장 붙잡고 너무 욕하지 마시라.....ㅎ


 

기름진 뱃살이 정말 참을 수 없는 유혹이다. 형편만 되면 혼마구로만으로된 한 접시 먹고싶다.....ㅎ


 

눈다랑어 뱃살도 기름진 맛은 덜하지만 씹는 맛이 일품이다....


 

당연히 먹어야할 고래. 사이즈가 대인지 소인지 기억이 안나다. 아무튼 좀 많은양....ㅎ 참치도 훌륭했지만 고래고기도 아주 환영을 받았다.

여기가 1차이다보니 사람들 참 잘 먹는다...ㅎ 우네 오배기등 다양한 부위가 잘 섞여있다.


 

나 개인적으로는 이게 가장 맛있다. 씹는 맛도 남다르고...ㅎ


 

그냥 소금에 살짝 찍어먹어도 맛난다.

고래는 익숙치 않을 텐데도 잘 삶겨져 나왔다. 마음같아선 한 세접시 먹고 싶었다.....ㅋ


 

추가로 좀 더 시켰다. 아 잘묵어.....ㅎ


요건 아마도 개업기념으로 조금 나온 듯하다. 이 맛있는 전복이 고래와 참치로 배를 채우다 보니 맛이 덜하다....ㅎ

이집 주인장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오래전에 연산동에서 참치가게를 운영했었다.

그러다 다른 일을 쭉 해오다 이번에 다시 참치가게로 돌아왔다.

닉이 부산참치 일만큼 참치에 남다른 애정과 노하우가 있는데, 이웃집의 협조를 얻어서 오픈하게 되었다.

사실 나같은 또래가 서면에서 술한잔 하려고 보면 적당한 곳이 없는데 딱 적당히 갈 수 있게 되었다. 인근에 바보주막과 연계하여 1,2차를 가면 좋을 듯하다.

아무래도 이 집은 1차로 가기엔 부담스러우니 적당히 배를 채우고 조금 나을 듯 싶다.

사상 이웃집에서 만족하셨던 분들이라면 여기도 충분히 만족하실 것이다. 사상이 가까우신 분들은 이웃집을 애용하시고  사상이 너무 먼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는 게 좋지싶다.

참치는 리필집만 흔한데 이렇게 접시로 나오는 집이 별로 없다. 리필집을 가면 질낮은 부위를 계속먹어야하는 단점이 있고 비싼 부위를 먹으려면 돈을 더 내어야한다.

하지만 여기 부산 참치는 한접시에 다양한 뱃살들이 나오므로 한두점씩이라도 맛을 볼 수 있다.

고래도 이 정도 퀄리티에 이정도의 양인데 저 가격이면 무지 싸지싶다.

서면에서 한잔 하실분들은 이제 이 집도 기억해두시면 좋겠다.

051-806-0770

지도밍크고래부산참치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