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맛집

저스트커피

업종 커피집/빵집/기타 글쓴이 키슬리 http://m.blog.naver.com/sagesselee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17번길 25 전화번호 051-633-5088
등록일 15-06-23 평점/조회수 1,99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상공회의소 맞은 편길, 좁다란 카페 : 저스트커피


​한 5-6년 전쯤, 서면에 일터가 있어 이 근처에 제법 오래 살았다. 아 벌써 그렇게 오래 되었나 싶은 것이. 그때는 서면 카페 거리란 이름도 없었고, 그만큼의 카페들도 없었다. 전포동에 생기는 카페들은 루이, 오그램, 프롬나드. 그 것이 전부이고 최선이었고, 또 최고였던 시절이 있었다.

 

시간이 지나 나는 이제 더 이상 그 길에 살지 않는다. 아마 지금도 그 길에 살았더라면, 이 카페 참 자주 오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던- 오랜 골목의 작은 카페를 만났다. <저스트커피>.


 

젊은 남자 마스터의 카페는 유쾌하다. 벽면의 색깔에서부터 피규어, 그리고 꾸며놓은 모양새가 모두 그랬다.


 

불금에는 헐크라떼 한 잔 먹고 시작해야 할 터, 반드시!


 

1층에는 작은 간이 테이블을 제외하고는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없었다. 점심 시간을 조금 지난 즈음 방문한 그 카페에는, 주변의 직장인들이 드문 드문 드나들었다. 아마 정오가 되면 줄을 잇지 않을까, 이 아담한 공간이.


 

주문을 하고 계단을 오르면, 이런 훤한 공간이 펼쳐진다. 부산의 여느 카페처럼 바다가 풍경이지도, 광안대교가 펼쳐지지도 않지만. 보이는 것이라고는 맞은 편의 지오플레이스나 낡은 공장 건물, 흐르는 복개천이 전부이지만. 그런 풍경이 오히려 이채롭게 느껴지는, 도심의 쉼터. 그 카페에 있었다.

 

 

캠핑 온 듯, 푹 꺼지는  캠핑 의자에 앉아 마시는 잘 차려진 카페라떼 한 잔. 캠핑 가서 남자 친구가 이런 카페 라떼를 선사해준다면 얼마나 로맨틱할까- 했다. <저스트커피>의 카페라떼는 부드러운 듯 생생했다. 그 날 참 맑았던 부산의 공기와 참 잘 어우러지는, 봄날의 라떼. 오늘처럼 톡톡거리는 비가 온다면, 그 라떼가 더 말랑거릴거야.

 

 

저스트커피

부산 부산진구 부전2동

​주소 : 부산시 부산진구 황령대로17번길 25 (구.범천동 858-17)

전화번호 : 051 633 5088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