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때 이맛집

수영원조소문난밀면

업종 글쓴이 여기부산
주소 부산 수영구 수영동 구락로 57번길 전화번호 --
등록일 11-11-10 평점/조회수 5 / 1,57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평양냉면 방불케 하는 국물 맛 일품

이틀 연속으로 이 집 밀면을 먹으러 갔다. 근처까지 가서도 못 찾아 결국 전날 같이 간 사람에게 전화로 위치를 물었다. 어쩔 수 없는 길치인 기자도 문제지만 동네 사람 아니면 찾아가기 힘든 위치다. '대짜'로 시켜먹으며, 육수가 맛있다고 더 달라고 했다. 혹시 밀면집 차리려는 게 아니냐고 의심을 한다. 이것 참….

'수영원조소문난밀면'이 맛있는 이유를 생각해 보니 답은 육수에 있다. 이 집 밀면 육수에서는 괜찮은 평양냉면의 맛이 난다. 부산에서만 냉면을 먹어본 분에게는 이 맛을 설명할 길이 없어 아쉽다. 개인적으로 평양냉면이라면 서울의 '우래옥'을 최고로 친다. '우래옥'을 연상케 할 만큼 괜찮은 육수를 낸다. 육수 위에는 살얼음이 사르르 깔려 보기만 해도 시원하다. 양념이 섞이지 않은 냉육수를 그냥 드셔 보시라. 정말 슴슴하면서 속이 개운해진다. 이 집은 오전 8시부터 장사를 한다. 아무나 아침부터 밀면 장사 하는 게 아니다. 해장을 위해 이 집 밀면 찾는 손님도 꽤 된단다.

면 음식 마니아인 맛집블로거 '두리번양'은 이 집에 대해 "최고의 맛인지는 몰라도, 가장 순수한 밀면 맛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수영동에서만 27년차인 내공을 자랑한다. 면 위에 오른 편육이 단 한 점으로 박해서 아쉽다. 새콤달콤한 강한 맛의 밀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힘들게 찾아올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밀면 보통 4천 원·대 5천 원·특대 6천 원. 밀비빔 보통 4천500원·대 5천500원.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9시. 부산 수영구 수영동 구락로 57번길. GS수퍼수영점 부근 코스모스꽃집에서 골목으로. 051-754-3762.

박종호 기자 nleader@busan.com
[이 게시물은 여기부산님에 의해 2014-12-11 09:38:09 부산일보 맛집에서 복사 됨]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